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많은 남성이 신체적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남성 수술’이라고 불리는 음경 길이 연장, 음경 확대 등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다. 사람들의 주목을 많이 받는 만큼 최근에는 남성 수술에 대한 후기나 정보 등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음경 확대 수술은 예민하고 중요한 부위에 하는 것이므로 신중하게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남성 수술’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사람마다 본인이 느끼는 문제점이 다르므로 내게 가장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해봐야 한다.

요즘에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남성수술이 가능하다. 히알루론산은 사람의 피부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이므로 염증이나 거부반응이 나타날 우려가 거의 없으며, 시술 결과도 매우 자연스럽다. 필러를 이용한 방법은 절개방식의 남성수술 후 따르는 부작용들을 보완한 것으로 시술 시간은 10여분 정도 소요되며, 회복 기간도 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다.

남성남성

한편 발기부전으로 비뇨기과를 찾는 남성도 증가했다. 중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발기부전 증상이 젊은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발기부전은 잘못된 생활 습관, 스트레스, 과도한 음주, 흡연, 환경오염, 비만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하며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인다.

성생활 시 충분히 발기되지 않거나 유지가 되지 않는 상태를 발기부전이라 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정확한 진단이나 치료가 필요하다. 발기부전은 특정 요인에 의해 혈류량이 늘어나지 않을 때 발생하는데, 심혈관계 질환 등에서 기인하는 기질성 발기부전과 심리적인 부분에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심인성 발기부전으로 나뉜다.

심인성 발기부전의 경우 과거 성관계 시 생긴 트라우마가 문제일 수도 있으며, 불안감, 우울증, 잘해야만 한다는 강박관념 등이 작용할 수도 있다. 심인성 발기부전이 장기간 지속되면 발기부전 증상이 고착화될 수 있어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렇게 기질적인 특별히 없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발기부전 증상이 지속되어 심리적 모티브가 필요하다면 음경 확대 필러가 대안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음경 확대 시술을 고민 중이거나 심인적 발기부전 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적극적인 방법을 모색하여 하루빨리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완전히 안전한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다. 아무리 간편한 시술이라고 해도 붓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시술에 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재영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재영 메디큐브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