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내가 원하는 수술은 무조건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막상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당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수술은 비용만 내면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현재 상태나 바로 전 수술의 회복 기간에 따라 가능 유무가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눈여성의 눈
앞트임 복원을 하려고 하는 이유는 패인 듯 보여지는 흉터, 어색한 눈 모양, 많이 노출된 누호 앞머리 등 개인차가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앞트임 재건술 방법도 원하는 눈 앞머리 모양, 흉이 남게 되는 위치 등 개별마다 조금씩 다른 방법이 필요하므로 단순하게 수술 방법을 설명하기도 어렵습니다.
 
일단 회복 기간을 보았을 때, 그 전에 어떤 수술을 했든지 간에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충분한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이 때가 바로 손상되었던 피부가 아물며 조직들이 회복되는 시기입니다. 이 시간을 충분히 잘 지낸 다음에 본인 상태에 맞는 구체적인 복원 수술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앞트임 복원 자체가 트인 것을 막아주기 위한 것이며, 피부를 당겨와 진행되어야 하는 수술인 만큼 피부 여분이 충분히 있어야 가능합니다. 피부 여분이 부족한 경우 재건이 불가능하고 때에 따라 진피 이식을 하기도 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앞트임 복원은 단순히 봉합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잘못된 앞트임 수술 때문에 생긴 매서워진 눈매 균형을 맞춰야 하며, 눈 앞머리 모양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결코 쉬운 수술이라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앞트임 복원을 하면서 유심히 보는 것 중 하나는 이 수술을 함으로써 눈 사이 간격이 다시 멀어지거나, 혹은 얼마만큼 개선이 되어서 가까워진 상태를 유지하느냐입니다. 눈은 작은 트임만으로도 상당한 차이를 줍니다. 수술로 이전의 문제가 해결 되었지만 예쁘지 않은 결과가 나오면 안 되겠죠. 앞트임 복원 수술은 형태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눈 건강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전체적인 비율, 안구의 크기와 눈의 위치 등 단지 예뻐 보이는 기준이 아닌 나랑 가장 잘 맞는 수술을 선택하세요. 앞트임 복원술은 이전 수술로 인한 현재 상태와 흉의 길이, 흉이 남은 범위에 따라 예상되는 결과가 상당히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