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여름에 성형수술을 받아도 될까?’라는 고민하기 마련이다. 이런 생각은 대개 여름철 고온 다습한 기온에 상처가 덧나 수술 결과를 망칠지도 모른다는 우려에서다.

눈

하지만 계절과 날씨는 미용성형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수술결과는 겨울이나 여름이나 다를 게 없다. 여름에 회복이 더디다는 속설도 땀이 많이 나고 피지분비가 늘어남에 따라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뿐이다.
 
이는 개인의 심리적 요인에서 비롯된 것인 만큼, 쌍꺼풀 수술 등을 받는 시기는 계절을 따지기보다 본인이 받게 될 수술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회복할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
 
분명 염증은 계절·날씨와 관계없이 성형수술 결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염증이 생기면 수술 부위에 변형이 생기고 붓기가 잘 가라앉지 않아 흉터가 남을 수 있다. 심한 경우 피부착색·괴사·함몰 등의 증상뿐만 아니라 패혈증까지 올 수 있다. 계절에 상관없이 수술 후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다.
 
실제로 쌍꺼풀 수술 후 실밥을 풀고 하루가 지난 뒤까지는 상처가 완벽히 아물지 않는다. 다만 실밥을 풀 정도라면 피부 상처는 이미 닫힌 상태라 땀이 흘러도 세균 침범이 어렵다. 또 적절한 항균제를 쓰고, 소독하는 만큼 감염확률은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
 
쌍꺼풀 수술 전 계절을 걱정하기보다는 자극적인 광고나 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담당 주치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때 수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부작용까지 정확히 인지한 뒤 매몰법이나 절개법 등 자기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아야 원하는 결과에 한층 가까워질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배원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