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본격적으로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곧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여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지난겨울 동안 찐 살을 단기간에 빼려고 하니 운동만으로는 살을 빼기 어려워 지방흡입 수술에 대하여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수술을 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에 대하여 먼저 알고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 감염 방지를 위해 수술 부위를 미리 제모하는 것이 좋다. 제모하지 않아도 충분히 소독을 잘 해준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할 경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되도록 제모를 미리 해주는 것이 더 좋다.

아스피린, 두통약, 감기약, 비타민 등 약 복용은 수술 전 최소 2주 전부터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수술 당일에는 품이 넉넉한 옷차림으로 내원하는 것이 좋다. 이유는 지방흡입 수술이 끝난 직후 날씬해질 거라는 생각에 타이트한 옷을 입고 내원할 경우 불편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복부 지방흡입을 한 경우에는 벨트나 꽉 조이는 고무줄 바지 등 타이트한 옷을 잘 못 입을 경우 수술 부위가 과도하게 눌려 라인이 예쁘게 안 잡힐 수 있으므로 편안한 옷차림으로 내원하길 권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수술 당일 화장은 스킨, 로션 정도만 바르고 색조는 하지 않으며 젤네일을 포함한 매니큐어는 손, 발 모두 지워야 한다. 만약 메이크업을 진하게 할 경우 수술 시 환자의 혈색을 분명하게 파악하기 어려우며,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한 상태에서는 산소포화도 검사 장비로 호흡과 맥박 등 환자 상태를 확인하기가 힘들다. 따라서 지방흡입 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반드시 숙지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준우 원장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준우 보셀르신사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