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지방흡입 수술 후, 혹은 지방흡입 후기에서 많은 사람이 고강도의 운동을 해도 되는지 문의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수술 후 일주일 정도는 무리하지 않는 게 좋다.

허벅지, 복부, 팔뚝 등 지방흡입을 한 후 땀이 날 정도로 고강도의 운동을 한다면 부기가 빨리 빠진다는 장점이 있다. 많이 움직일수록 회복 속도가 빠르다.

트레드밀에서 달리기 운동을 하는 여성트레드밀에서 달리기 운동을 하는 여성

하지만 어느 정도 기간에는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수술 후 1~2일간은 갑자기 일어날 때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어 천천히 일어나야 하므로 과격한 운동은 피하자.

실밥을 제거하기 전에는 봉합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도 지방흡입 후 생활 수칙에 포함되기 때문에 무리하지 말고 가볍게 운동하는 게 좋다. 만약 땀이 나더라도 상처나 수술 부위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진 않으니 안심해도 된다.

지방흡입 후에는 걷는 것을 추천한다. 달리기나 수영 같은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걷기 운동은 올바른 자세로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산책하듯 천천히 걷는 것도 좋고, 빠르게 걷는 것도 좋다.

시선은 10~15cm 앞을 주시하며 숨을 코로 깊이 들이쉬고 뱉는 자세를 권한다. 허리와 등은 곧게 펴고, 두 발은 11자를 기본으로 하여 발뒤꿈치, 발바닥, 발가락 순으로 굴리듯이 걷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민영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민영 365엠씨(mc)병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