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외모를 변화시키고 싶지만 절개로 인한 흉터 및 긴 회복기간의 성형수술이 부담되는 사람들에게 절개 없이 짧은 시간 내에 외모 변화를 얻을 수 있는 쁘띠성형인 필러가 각광을 받고 있다.

허나 대중적으로 쉽고 간편한 시술이라는 인식이 존재해, 자세히 알아보지 않은 채 무분별한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곧 불만족스러운 시술 결과가 초래될 뿐만 아니라 시술 부위의 통증이나 염증 등 안전성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간단하게 여겨서는 안 되며 필러 시술 전 알고 있어야 하는 점이 존재한다.

주사 시술을 받고있는 여성주사 시술을 받고있는 여성

먼저 시술에 대한 정확한 인지가 선행되어야 한다.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칼슘 등의 물질을 주사기를 이용해 체내에 주입하여 낮은 코나 꺼진 이마, 무턱, 밋밋한 광대 같은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거나 깊은 주름을 메워주는 시술이다.

보형물 삽입에 비해 시술 후 붓기와 멍이 최소화되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으며, 인체 친화적인 물질로 시술 자체에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흡수되어 시술 효과가 사라진다는 특징도 있는데 이는 단점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잠깐의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장점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그 다음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점은 결과와 안전성 모두 만족스럽게 나타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우선 필러 정품 사용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그리고 철저한 소독과 감염 예방을 위한 무균처리, 1회용 캐뉼라를 사용하는지 점검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필러를 시술하는 의료진은 혈관 내 주입 가능성을 줄일 수 있으며 주변 구조물과 혈관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신체 구조 특징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임영수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임영수 트로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