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상상도 못 했던 일이지만 지금은 이를 고민하거나 남성과 함께 해결책을 찾으려는 여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러한 모습에 용기를 얻거나 정보를 나누고자 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조루증을 숨기거나 방치하는 남자는 줄어들고 있지만, 아직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지 못하는 남자도 적지 않다.

고민이 많은 남성고민이 많은 남성

성적 자극에 민감할 때 조루증이 나타나며 해결방법은 오로지 조루수술뿐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 조루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고 그에 따라 해결책도 달리 찾아볼 수 있다. 다시 말하면 평소 무의식적으로 지속해 왔던 작은 습관 하나가 조루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인데, 조루 치료나 조루수술을 받기 이전에 평소 잘못된 습관이나 상식을 갖고 있다면 이를 바로잡는 노력이 필요하다.

1. 정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지나친 금욕
2. 만족스러운 성관계에 대한 불안감과 압박감
3. 빠른 사정을 유도하는 잘못된 자위습관
4. 발기부전 방치로 인한 합병증
5. 요도염, 전립선염 등에 의한 신경계통 장애

위 다섯 가지가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졌지만 이 밖에도 조루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원인이나 증상의 발달 단계에 따라서는 부담이 적은 정신적 상담과 경구용 치료제 처방으로 증상을 치료할 수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주사 요법을 병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증상을 오랫동안 내버려 두었고, 검사 결과 과민성 조루증으로 확인된다면 적절한 조루수술이 필요할 수 있다.

조루수술은 성적 자극에 민감한 부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리고 선택에 따라서는 신경을 무리하게 차단하지 않고 진피를 삽입함으로써 조루증을 극복할 수 있는데, 이렇게 진피를 성기에 삽입하는 진피이식 조루수술은 성적 자극에 대한 민감성 반응 지수를 낮추는 것과 동시에 성기확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차세대 조루증 치료법으로 관심이 높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이미 많은 남성이 조루증을 경험하고 있어 원인이나 치료법을 매우 단순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상 이렇게 단순한 생각과 방법만으로는 효율적인 치료를 받기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본인에게 나타나는 작은 증상과 상대 파트너의 작은 의견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조루증이 의심된다면 바른 정보를 취득하여 행동에 옮길 필요가 있다. 가장 이상적인 대처법은 비뇨기과를 통한 정밀검진과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며, 이 과정으로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개인 맞춤 치료 및 수술법에 따라 조루증을 극복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승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승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