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신체부위신체부위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벌써 눈성형에 대한 상담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흉터가 아물고 자리를 잡는데 시간이 필요한 만큼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쌍꺼풀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많다.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대게 쌍꺼풀 라인이 없는 무쌍인 경우, 또렷한 눈매를 위한 눈매교정, 밑트임 또는 뒤트임을 통해 시원한 눈매 변화를 원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눈 성형의 목적은 매우 다양하지만,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분들의 공통점은 눈매 변화를 통한 이미지 개선목적이다. 하지만 눈성형 수술 시 주의할 점은 드라마틱한 눈의 변화보다는 개개인에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는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재수술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다.

눈성형을 고려할 때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수술 후 관리인데, 쌍꺼풀 수술이 보편적으로 많이 시행되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술 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을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아래와 같은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 눈성형, 쌍꺼풀 수술 후 관리법

1. 쌍꺼풀 수술 후에는 쌍꺼풀 라인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약 6개월간은 엎드려서 자는 것을 피하고, 눈을 비비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2. 뒤트임 수술의 경우 약 2주 정도 간은 6시간 이내로 잠을 자는 것이 회복 기간 동안 시술 부위가 붙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염증, 출혈 등의 부작용 발생을 낮추기 위해서는 회복 기간 내 흡연과 음주는 금해야 한다.

4. 처방받은 약은 시간을 지켜 복용하고, 아스피린 또는 호르몬 제재의 약 복용을 삼가야 한다.

5. 수술 후 3일 동안은 냉찜질 이후에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여름방학 시즌을 통해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며 각 수술에 따른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것이 이미지 개선에 더욱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준우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준우 보셀르신사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