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들에게 성기능 장애는 많은 고민거리를 안겨주게 된다. 발기부전은 물론 조루증도 원만한 성생활을 힘들게 하며 부부간의 문제, 사회적 문제까지 영향을 주게 된다. 조루증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혼자만의 판단과 옳지 못한 방법을 동원하여 치료하고자 하는 행동은 삼가야 한다.

비교적 젊은 남성들의 조루증은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금욕기간이 길거나 체내에 정액이 꽉 차 있었다면 약간의 자극으로도 쉽게 사정을 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기보단 경험이 쌓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될 수 있다.

걱정스러운 표정의 남성걱정스러운 표정의 남성

주기적으로 성관계를 갖는데도 불구하고 빠른 사정을 하고, 그에 따라 파트너도 성적만족도가 하락하고 자신감이 결여된다면 조루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제때에 관련 의료기관을 찾아 귀두 민감도 검사나 상담 등을 통해 조루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받는 것이 좋다.

조루증은 단순히 삽입하여 사정까지의 시간을 가지고 판단하기보단 파트너의 성적만족도를 통해 판단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5분 이내로 사정한다면 조루증을 의심해 볼 필요는 있다. 그러나 컨디션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 피로 등의 몸 상태에 따라서도 조루증이 나타날 수 있고, 불안감, 강박관념과 같은 심리적 불안정, 발기력 저하, 귀두나 음경의 신경이 지나치게 민감한 경우 또 전립선 질환으로도 조루증이 나타날 수 있다.

자위행위와 조루증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볼 순 없지만 빠른 사정을 유도하기 위해 과도한 자극을 주고 잦은 자위행위로 사정 시간이 빨라지는 습관이 생기면 관계 시에도 사정을 빨리 하는 경우가 있다.

부부의 경우 주기적으로 관계를 가지며 생활패턴을 개선하는 것도 조루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줄이고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생활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성진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성진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