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오래된 팔흉터를 가지고 있다면 매년 봄이나 여름철에 팔뚝이 드러나는 옷을 입을 때마다 흉터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흉터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길 수 있으며 흉터가 변형되고, 봉합실에 의해 눌린 흉터가 이미 팔에 자리 잡았다면 미관상으로 좋지 않다.

더불어 흉터의 크기도 크고 모양이 확연히 눈에 띄는 편이라면 대인관계에서도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흉터를 방치하기 보다는 오래된 팔흉터에 대한 정밀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흉터 양상에 따른 적합한 치료 방법을 선정하고 적절한 팔흉터제거 방법을 통해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팔을 보는 남성팔을 보는 남성

팔흉터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흉터를 절개한 후 섬세한 미세봉합을 진행하고 레이저 시술을 함께하여 최대한 정상 피부와 가깝도록 치료해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팔흉터제거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무엇보다 흉터가 생겼다면 되돌릴 수 없는 상처로 여기는 것보단 적극적인 치료 자세가 필요하며 치료 후 관리에도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므로 여름이 다가오기 전부터 팔흉터제거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현재 가지고 있는 흉터 양상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적합한 흉터치료 방법과 수술 후 피부관리를 꾸준하게 신경 쓴다면 오래된 팔흉터를 정상 피부와 최대한 가까워지도록 만들어줄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훈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승훈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