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안타깝지만, 많은 사람에게 있어 만족감이란 지속적인 것이 아닌 일시적이고 한시적인 감정으로 나타날 때가 많다. 때문에 이내 다시 더 높은 만족을 갈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성형 중독이라는 현상 또한 이러한 지속적인 만족에 대한 갈증에서 비롯되는 것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주름 성형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경우에도 누구라도 한 번쯤은 생각해보는 방법일 수 있다. 자꾸 생겨나는 주름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시술적인 방법부터 수술적인 방법까지 찾게 될 수 있고 이는 목주름 역시 마찬가지다.

목

목주름의 발생 경위는 다양하다. 단순히 조직의 노화로 인한 경우부터 평소 생활 습관에 따라 자세나 관리 등의 문제로 생겨나는 경우, 어릴 때부터 지방층이 쌓이고 접혀 나타나는 경우 등 다양하고 또 쉽게 볼 수 있다.

목주름은 한번 생겨난 후에는 점점 깊어지는 형태로 나타나는데, 지방이 쌓이기까지 하면 이중 턱과 같은 문제도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단순히 필러나 지방 이식 등의 방법으로 개선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또한, 쉽게 나타나면서 없애기는 상당히 어렵기도 하다.

목거상술은 목주름 개선을 위한 수술적인 방법으로, 목의 형태를 잡아주는 활경근의 조직을 교정하고 주름을 당겨주거나 활경근 사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고 주름의 위치를 위로 옮겨 눈에 잘 띄지 않게 만드는 두 가지 방법이 쓰인다. 이를 통해 이전보다 개선된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도 분명한 전후 차이를 통해 충분한 만족이 가능하지만, 사람에 따라 더한 만족을 위해 목주름에 대한 완전한 주름 제거의 방법을 찾게 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바로 여기서 위험성이 발생한다. 목주름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기 위해 이미 심화한 목주름의 형태를 무리하게 당기는 방법을 쓰고, 그러다 보면 흉터가 더욱 크게 남는 등의 부작용이나 여러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고, 그런데도 크게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다.

성형수술의 시행이 때때로 뭐든 가능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거기에도 분명한 한계점은 존재하게 마련이다. 이는 목주름 성형 또한 마찬가지다. 따라서 목주름 제거를 위한 과도한 욕심을 가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인의 목주름 상태와 그에 따른 적절한 방법, 해결 가능한 범위 내의 개선 목표를 토대로 시행하는 것이 가장 적절한 만족감을 낼 수 있는 목주름 없애는 방법이 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