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국제미용성형수술협의 통계에 따르면 매년 가슴성형의 수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만큼 우리나라의 많은 여성이 볼륨 있는 몸매에 대한 니즈(needs)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과거에는 가슴성형이 부정적 이미지를 주었지만 근래에는 TV속 연예인들까지 거리낌없이 성형에 대한 고백을 할 정도로 부정적 이미지가 많이 해소되었다.

성인성인

이와 같은 사회 분위기 속에 매년 가슴성형의 수술 건수가 증가하면서 가슴확대수술법 또한 다양하게 발전되어 왔다. 일반적으로 보형물을 넣는 수술부터 시작하여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어주는 물방울가슴성형, 보형물을 넣지 않고 본인의 지방을 이용하여 가슴을 확대하는 가슴지방이식수술 등 많은 가슴성형의 종류들도 생겨났다.

또한, 똑같은 보형물 수술이더라도 겨드랑이절개법, 배꼽절개법, 밑선절개법 등 절개의 부위도 다양해져 수술을 받을 환자 입장에서는 보형물의 선택, 절개법의 선택, 수술 후 관리의 선택 등 선택의 사항이 다양해져 곤란한 경우도 있다.

이렇게 다양한 수술종류, 방법들에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수술종류 및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병원의 상담이 중요하다. 각 성형외과마다 수술법이나 보형물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이다. 또한, 수술 후 관리 방법 역시 병원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병원을 방문하여 정보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성형 수술에 니즈(needs)가 있는 많은 사람이 대부분 가격, 비용에 따라 병원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외과를 선택한 시에는 병원의 해당 수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제안하는지를 염두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신우진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신우진 터치유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