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성에 대한 문화가 점차 개방적으로 변화되고 연인간의 잠자리가 증가하면서 성기콤플렉스를 가지게 되는 남성들도 따라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성관계시 상대 여성에게 만족감을 주지 못했다 생각한 남성의 경우엔 잠자리에 대한 부담 및 두려움이 생기게 되고, 이로 인해 성관계를 회피하게 되거나 심적인 부담으로 발기부전과 같은 성기능장애를 발생시키는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한다.

화이팅을 외치는 남성들화이팅을 외치는 남성들

그렇기에 시대가 흐르면 흐를수록 확대를 위한 남성수술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보다 빠른 기간 내에 그 효과를 시험해 보고 싶어하는 남성들도 많다. 하지만 엄연히 남성수술도 수술의 개념인지라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회복기간 동안의 불편함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것이라 생각하는 남성들이 많다.

허나 최근에는 비수술적인 성기확대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대표적인 것으로 필러를 성기에 주입하여 간편하게 뛰어난 확대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시술이 진행되는 시간적인 요소 부분에서도 부담이 없고, 회복기간이 짧으며,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있어서 큰 문제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함을 인증받은 재료들이 사용되고 있으며, 시술시에는 아쿠아필, 메가필, 라이펜 등의 분말조직을 멸균된 증류수나 액체 필러, 자가지방 등과 혼합하여 주사기를 통해 성기에 주입함으로 확대효과를 볼 수 있다.

성기의 상태에 따라서 주입량을 결정하도록 하며, 일정한 양으로 적정범위내에서 형태를 잡아주며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한쪽으로는 수술보다 더 섬세한 기술이 필요하다.

별다른 절개 과정이 없어 흉터가 남지 않을뿐더러, 주입된 필러를 통해 성기의 신경이 둔화되어 조루증에도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수면마취나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을 거의 느낄 수 없는 미세통증마취로 10분내 시술이 가능하다. 짧은 회복기간을 마치고 성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것 또한 많은 남성이 장점으로 느낄만한 부분이 아닌가 싶다.

다만 효과유지에 있어서는 그 효과가 영구적이지 못하므로 재주입이 필요하다는 부분도 있지만, 간편하면서도 만족스러운 효과를 추구하는 남성들도 많아지고 있어 필러를 통한 남성수술은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낙영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낙영 비뇨의학과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