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성형시장의 흐름은 성형을 했는지, 하지 않았는지 구별이 힘들 정도로 자연스러운 것이 추세다. 이에 메스를 통해 뼈를 깎는 수술요법이 아닌 약실과 침을 이용해 얼굴의 윤곽을 교정하고, 얼굴 탄력을 통해 주름을 펴주는 한방성형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피부는 20세를 지나면서 표피와 진피의 두께가 얇아지면서 노화가 시작된다. 또한, 표피와 진피 사이의 영양물질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저층이 늘어지면서 얼굴 탄력이 저하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얼굴에 침을 맞는 여성얼굴에 침을 맞는 여성

이때 피부의 탄력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진피 속에 함유된 콜라겐의 농도. 70% 정도는 정상치이나 노화가 진행되고 유수분의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서 60% 이하로 떨어지면 잔주름이 생기고 전체적으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된다.

이러한 피부탄력 저하와 잔주름에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한방 성형으로 이는 특수한 보형물이나 비가역적인 수술요법이 아닌 현재 기능이 떨어진 피부상태를 활성화시키는 방식의 시술이기 때문이다.

특히, 한방 성형은 약실과 침을 이용한 시술로 겉에 보이는 피부와 피부 속 노화된 조직을 함께 끌어올리기 때문에 늘어지고 처진 피부와 주름제거, 피부를 팽팽하게 하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욱이 콜라겐과 엘라스틴 층을 자극하여 탄력섬유를 풍성하게 하여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 바쁜 직장인이나 성형수술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도 시술 후 바로 생활이 가능하며, 시술의 흔적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한방성형은 얼굴에 있는 경혈과 경락을 지속적으로 자극하여 기혈순환을 돕는 측면과 스마스층을 직접 자극하여 탄력을 주는 두가지 효과가 있기에 자연스러운 성형을 원하는 이에게 선호도가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성형에 대한 부작용으로 걱정하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손끝을 이용하는 시술인 만큼 전문가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성익 원장 (한의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성익 HiDoc 한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