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다이나믹듀오 랩퍼 개코등 이젠 연예인들도 모발이식술을 서슴없이 공개하기도 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발이식이 이렇게 대중화가 되며 탈모병원, 두피클리닉, 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에서도 탈모치료를 하여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약물이나 주사치료 등은 탈모 진행을 늦출 뿐이지 치료가 되진 못해 결국은 모발이식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종착역이기 때문이다.

요즘은 탈모 치료를 위한 모발이식뿐만 아니라 눈썹, 콧수염, 구렛나루, 무모증도 우리 자신의 모발로 이식할 수 있으며 그 수요도 늘고 있다. 눈썹이식은 기존의 모발이식수술과 수술과정은 똑같다.

눈썹눈썹

자신의 모발을 채취하여 눈썹부위에 이식을 하는 과정이다. 절개 없이 비절개 방식인 모낭단위채취술(fue)로 필요한 모수만큼 모낭단위로 채취하여 이식을 하는 방법과 후두부를 절개를 하여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나눠진다.

눈썹은 얼굴의 지붕이라고도 한다. 눈썹의 모양에 따라 사람의 인상이 좌우되기도 하며 관상학적으로는 그 사람의 지능, 의지, 능력을 나타내기도하며 그리고 눈썹은 그 사람의 대인관계나 성품, 수명, 명예까지도 알 수 있다고 나와 있다.

반영구 눈썹문신이 유행하기도 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변하거나 지워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눈썹이식은 기존의 눈썹처럼 자라나기 때문에 영구적인 장점이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취업준비생 김(28) 씨는 탈모는 없지만 눈썹숱이 없어 항상 앞머리로 눈썹을 가리고 다녔고 여자처럼 눈썹을 그리고 다니기도 하였다. 하지만 오후쯤 되면 땀으로 지워지고 아침마다 그리기가 힘들어서 눈썹 문신을 고민해오다가 우연히 찾은 피부과에서 탈모 상담받던 중에 눈썹이식을 알게 되어 지금은 눈썹이식 수술을 받아 일명 숱검댕이 눈썹이 되었다.

눈썹이식의 주의할 점은 기존 눈썹과의 방향과 컬 그리고 디자인을 고려하여 이식해야 되며 채취한 모발 중 가장 얇고 튼튼한 모발을 선별하여 이식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승용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승용 모건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