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는 바로 눈성형이다.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이다 보니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수술 후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눈성형 재수술의 빈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눈성형 재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재수술부터 매우 복잡하고 수술 난도가 매우 높은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를 접할 수 있어 각각의 케이스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얻으려면 성형외과 전문의 조차도 상당한 수술 경험과 실력이 요구된다.

돋보기로 보고 있는 눈돋보기로 보고 있는 눈

때문에 눈성형 재수술은 마지막이 되어야 한다는 마음과 더는 교정이 필요 없을 정도의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의 수술방법과 재수술의 적합한 시기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판단해야 한다.

그렇다면 눈성형 재수술의 가장 적합한 시기는 언제일까? 현재 눈 상태가 당장 일상생활을 하기 어렵다면 되도록 조기에 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두고 보아도 좋아지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수술 후 한 달 이전에 재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반면에 일반적으로 회복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수술 초기에 있었던 많은 문제가 저절로 없어지고 개선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리를 잡히는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재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적절한 시기다.

또한, 아무리 눈성형 재수술을 잘한다고 하더라도 좌우가 약간씩 다른 사람의 눈 특성상 완전히 같은 눈을 만들기는 불가능하다. 확연한 차이나 혹은 외관상 바로 보이는 이상이 있다면 당연히 교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미세한 차이는 아쉬움으로 남기고 교정하지 않는 것이 더욱 현명할 때도 있다. 기

대치가 너무 높은 경우 결과에 미치지 못할 때는 실망감이 더 클 수 밖에 없으니 재수술로 교정될 수 있는 정도와 예상되는 효과에 대해 수술 전에 의료진의 충분히 설명을 듣고 기대하는 모습과 비교해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