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1. 전신 지방흡입을 하려면 얼마나 오래 걸리나요?

지방흡입은 체중, 체형, 지방의 단단한 정도, 전체적인 지방량을 보고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 대략적으로 말하자면 전신 지방흡입을 원할 경우, 보통 2회로 나누어 수술한다. 팔, 등, 복부 등과 같은 상체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로 구분하는데 간격은 대략 2주 정도다.

혹 급한 사정이 있는 경우라면 3~4일로 간격을 당기기도 한다. 하지만 체중에 비해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지방을 뽑거나 양은 적어도 넓은 체표면적을 수술하는 경우는 급하게 수술을 진행하면 회복이 오래 걸리고 예기치 않은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허리 사이즈를 재는 여성자신의 허리 사이즈를 재는 여성

2. 지방흡입을 하면 해당 부위 지방이 모두 사라지나요?

지방흡입의 목적은 첫째 바디라인의 개선이고, 둘째가 사이즈 감소다. 지방흡입을 한다고 해서 해당 부위 지방을 모든 빼는 것이 아니다. 만약 그렇게 하면 근육의 윤곽이 심하게 보여 흡입한 부위가 울퉁불퉁해지고, 탄력 없이 처지는 2차적 문제가 발생한다.

또또 너무 얕은 층의 지방까지 제거할 경우 피부유착이나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발생률도 높아진다. 탄력을 유지하면서도 예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적으로 일정 부분 지방만 제거할 때 가능하다. 그래야 바디라인이 자연스러워지고 사이즈 감소도 예뻐 보이게 빠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3. 지방흡입 수술을 받으면 바로 날씬해지나요?

​사이즈 감소를 느끼는 것은 수술 후 2주부터다. 보통, 2주까지는 부어 있는 경우가 많다. 보름 정도 지나면 옷을 입을 때마다 사이즈가 줄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수술 후 한 달이 되면 목표 사이즈의 60~70%에 도달하게 된다. 수술 후 두 달 남짓 되면 목표 사이즈의 90~100% 도달할 수 있다.

​4. 지방흡입 수술, 치명적인 위험은 없나요?

​지방흡입 중에 엄청난 출혈이나 색전증 등이 발생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흡입 기술과 기계의 발달로 이런 합병증은 발생하기 힘들다. 지방흡입만으로는 절대 사망할 수 업으며, 국내에 보고된 사례도 없다. /p>

그그렇다 하더라도 만약의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마취 전문 시설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지방흡입술에 대해 충분히 숙련된 의사인지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5. 1년 후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데, 지방흡입을 받아도 괜찮을까요?

​지방흡입술을 하면 지방이 많이 제거된다. 불필요하게 쌓여 있던 지방이 제거되면 지방세포에서 나오던 질 낮은 여성호르몬이 줄고 대신 난소에서 분비되는 질 좋은 여성 호르몬의 영향이 증가된다. /p>

이는 여성만이 갖는 특징이 더 강해짐을 의미한다. 배란주기나 생리주기가 더 일정해지기 때문에 임신 성공률도 높아지고 피부도 좋아진다. 특별히 약을 먹지 않는 한 지방흡입과 임신은 아무 관련이 없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선호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선호 365엠씨(mc)병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