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폭염이 연일 기능을 부리고 있다. 계속되는 폭염에 에어컨을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 가정에서는 전기 누진세가 두려울 수밖에 없다. 현재 가정의 전기요금체제는 누진세가 적용되어서 월 500kW까지는 1kW당 평균 215원을 내지만, 500kW를 초과하는 순간 709.5원으로 요금이 수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과도한 전기요금에 대한 부담으로 에어컨 사용도 자제하게 된다. 전기료 사용이 일정 수준을 넘어가게 되면 전기요금 폭탄을 맞게 되므로 엄청난 폭염에도 에어컨 등 전기기기 사용량을 점검하게끔 된다.

발기부전도 누진세 개념 그대로 도입

성인성인

남성들이 그토록 두려워하는 발기부전도 바로 이러한 전기 누진세 개념이 그대로 도입된다. 발기부전을 일으킨다고 널리 알려진 스트레스, 운동부족, 과도한 음주, 흡연, 신경과민성 등은 이러한 자극이 일정수준 이하나 단시간에 인체에 과해져도 특별한 이상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이러한 발기부전을 유발하는 요소들이 지속해서 계속 남성의 신체에 가해져서 누적되고,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 역치를 넘어서게 되는 순간 본인이 비뇨기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느낄 정도의 발기부전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폭염을 견뎌내기 위해서 에어컨을 사용하는 중에도 전기요금 폭탄을 받지 않기 위해서 전기사용량을 점검하고 관리해야지 가정에 부담이 발생하지 않듯이, 매일 발생하는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의 발기부전 유발요소들을 관리하고 줄이는 본인 노력을 해야지 남녀 간의 사랑에 치명적인 방해요인이 되는 발기부전이 발생하지 않게 되는 것이다.

발기부전으로 비뇨기과 내원하는 남성들은 한결같이 본인들은 특별한 이상과 문제가 없는데 단지 발기부전이 발생했다고 생각하지만,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해보면 본인이 인지하지 못하는 누적된 스트레스와 불안증 등 유발요소가 지속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필자의 지인 중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에 의해서 두통과 고혈압이 발생한 남성에게 명상과 조깅 등의 스트레스 관리방법의 권유로 불편한 증상이 해소되고 성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다고 감사함을 표시한 남성이 있었다. 이 남성은 계속해서 스트레스가 지속되었으면 누적 효과에 의해서 결국은 발기부전이 발생하였을 것이지만 발기부전 발생 역치 이내에서 관리를 했으므로 전혀 발기부전의 증상이 발생하지 않게 된 것이다.

최악의 폭염에서도 누진세가 두려워서 에어컨 사용도 자제하고 관리하면서, 본인이 현재 받는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이나 음주, 흡연이 누적되어서 발생하게 될 발기부전은 왜 관리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는가!

전기요금 누진세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지속적인 치료비용과 사랑하는 여성이 받게 될 과도한 스트레스가 얼마나 많을 것인지를 생각해보면 본인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관리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남성들이여! 발기부전 유발요인의 누진에 의한 사랑의 폭탄이 터지지 않도록 금일부터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에 대한 철저한 관리에 들어가도록 하자!

<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