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친구가 권유하는 약을 먹었는데도 나는 왜 전혀 효과가 없나요?”
“나처럼 나이 많은 친구도 주사요법으로 치료해서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 나도 주사요법치료로 가능한가요?”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들은 한결같이 주변이나 인터넷상에서의 다른 환자들의 치료법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그러한 흐름이 치료에 도움을 주는 예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흔하게 접할 수 있다.

발기부전이 나타나게 되는 개별적인 상황이나 요소는 본인과 타인은 너무나 다를 수밖에 없는데 본인만의 발기부전 요소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기보다 타인이 효과를 본 치료를 무조건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본인도 그 치료효과를 얻을 수도 있겠지만, 효과가 없는 경우에는 발기부전에 대한 불안감에다 그 치료효과를 보지 못한 실망감까지 더해져 치료가 몹시 어려운 상태로 접어들 수도 있게 된다.

발기부전이 나타나면 우선은 본인에게 집중해서 발기부전을 유발한 본인의 삶을 돌아보고 개선하고자 하는 적극성을 가져야 한다. 발기부전은 그야말로 남성이 유지해온 본인만의 심신관리의 결과물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발기부전을 호소하는 남성들은 한 곁같이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자기 안에 푹 쌓아둔 상태로 지내고, 자기보다 남을 너무 의식하는 남성들이 많다는 공통점이 발견된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몸에 어떠한 혈관순환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챙기는 것은 철저히 본인만의 역할임을 인지해야 하지만 실제는 본인보다는 외부요인에 대한 의식을 너무 많이 한다. 본인에게 집중하지 못하고 타인을 포함한 외부요인에 계속 신경을 집중함으로써 과도한 스트레스의 누적으로 발기부전이라는 결과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모니터를 보면서 이야기하는 남성모니터를 보면서 이야기하는 남성

발기부전은 지금 분명 뭔가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몸의 신호이다. 예민하게 반응하지는 말고 치유에 대한 확신을 두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 발기부전은 몸과 마음을 바꾸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도 있다.

온전히 본인에게 집중해보라. 본인은 독신일 수도 있고, 이혼남일 수도 있고, 결혼생활을 하면서 규칙적인 성생활을 하는 남성일 수도 있다. 매일 성관계를 해야지 성욕이 해소되는 정력남일 수도 있고, 한 달에 1~2번 정도의 성생활이 활력과 행복을 가져다주는 그런 성생활 형태를 보일 수도 있다.

이렇듯 성생활은 개인별로 너무나 다르게 개념화되어 있으므로 모든 치료와 심신관리를 본인에게 맞게 특화할 필요가 있다. 외부의 시선이나 타인과의 비교에서 벗어나서 본인에게 온전히 집중하게 되면 자신의 몸과 현재 상황을 정확히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자신에게 가장 합당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실한 방법을 찾을 수가 있을 것이다.

발기부전으로 현재 고통을 받는 남성이여! 금일부터 본인에게 온전히 집중해서 신체가 다시 획기적으로 깨어나는 계기로 삼아보자!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