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성은 나이를 먹을수록 달라지는 게 많다. 그중 하나가 피부탄력성의 변화이다. 피부탄력이 약해지면서 몸매가 옆으로 퍼지게 된다. 이런 현상은 피부로 이뤄진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라도 생기게 된다.

여성의 질 역시 피부로 이뤄졌기 때문에 늘어짐에 대한 문제를 갖게 된다. 2,30대 젊은 여성의 경우 질 벽이 두텁고 질주름이 많다. 하지만 40대 이상이 되면 질은 출산, 잦은 성관계, 노화 등으로 인해 질 벽이 얇아지면서 늘어나게 된다.

부부관계에서 질성형수술이 필요한 이유

질이 늘어나면 페니스를 잡아주는 힘이 약해져 성관계 시 남성의 성기 이탈이 많아지고, 바람 빠지는 소리(질방귀) 소리가 나게 된다. 이런 현상은 남성에게 아쉬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여성에겐 자신감 저하를 주게 된다. 만약 이 같은 상황이 반복될 경우 흔히 말하는 섹스리스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빈도가 예전보다 낮거나, 성관계 시 남편의 만족도가 줄었다면 행복한 부부생활을 위해 질성형수술이 필요하다.

이외에도 선천적으로 질이완이 있는 경우, 성감을 못 느끼는 경우에도 필요하다. 성감이 둔화되어 관계 자체를 꺼리게 될 경우 이 또한 섹스리스 부부로 가게 되는 문제점이 될 수 있다.

커플커플

질성형수술이 여성에게 주는 이점

대부분 질성형을 남성에게 좋은 수술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여성에게 이로운 수술이다.

여성에게 전해지는 대표적인 유익으로 자신감 회복을 들 수 있다. 소원해진 부부관계가 수술을 통해 좋아질 경우 아내는 남편에게 만족을 주었다는 사실에 큰 자신감을 얻게 된다.

또한, 질성형은 여성건강에도 도움 되는 수술이다. 늘어진 질 뿐만 아니라 탄력성이 약해진 골반근육 또한 교정해주기 때문에 요실금, 자궁하수, 방광류의 개선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수술법의 선택에 따라 질건조증, 성교통 또한 줄일 수 있다.

질수술의 필요성을 느끼고 고려 중이라면 우선 전문의를 통한 상담과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질의 변화뿐만 아니라 수술 후 통증, 회복기간, 효과 등 전반적인 것을 고려하여 질성형수술법을 결정하는 게 좋다.

<글 = 유로진여성의원 김관수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관수 유로진여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