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메디컬뉴스

하이닥은 제1회 건강의학 웹툰(헬스툰) 공모전 시상식을 3월 11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강남구 삼성동 베어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이닥과 (재)커넥트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네이버, 대웅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헬스툰 공모전(2015.11.07~2016.01.21)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유익한 건강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담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예비창작자들의 지속적인 창작활동 지원이 필요하다는 공감하에 기획되어 올해 첫 시상식을 진행했다.

제1회 건강의학 웹툰 공모전 시상식제1회 건강의학 웹툰 공모전 시상식

△ 제1회 건강의학 웹툰 공모전 시상식, 수상자 기념촬영: 왼쪽부터 커넥트 재단 김효정 사무국장, 수상자 김진구/고철민/하연수/이태경/이승훈/전윤진/박재동, 의학자문의원 이상욱 가정의학과 전문의, 대웅재단 양병필 실장

헬스툰 공모전 시상식은 수상자 및 커넥트재단 김효정 사무국장, 대웅재단 양병필 실장, 하이닥 서정호 사업부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1회 헬스툰 공모전의 수상작은 대상 2편, 최우수상 5편, 우수상 10편이며, 대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 500만원, 최우수상 5명에는 각 300만원, 우수상 10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는 등 총 3,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헬스툰 교육영상 강연과 일대일 의학자문을 맡았던 헬스툰 자문위원 이상욱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병원에서 직접 환자들을 진료하는 의사로서, 진료와 관련된 내용이나 건강을 지키는 방법 등에 대해 좀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해왔는데, 이번 헬스툰 공모전에서 그 해답을 찾은 것 같다”고 설명하고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건강의학 콘텐츠들을 많이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 제1회 건강의학 웹툰(헬스툰) 공모전 수상작: 보다 자세한 내용은 헬스툰 홈페이지(www.healthtoo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스툰 수상자 명단헬스툰 수상자 명단

공모전 심사는 기성 웹툰 작가, 관련학과 교수진 및 의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예비심사, 본심사, 특강자문위원 전문의들의 의학적 평가의견을 종합하여 올바른 건강의학 주제의 활용 및 전달력, 스토리, 창의성, 완성도, 작화 총 5가지 항목 평가를 통해 공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하이닥 서정호 사업부장은 “건강정보와 웹툰의 콜라보레이션 창작물에서 공모전 응모자들이 얼마나 큰 창작의 고통과 열정으로 자신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도전했는지 엿볼 수 있는 기회였고, 이번 수상작을 건강의학포털 하이닥과 네이버 등에도 서비스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계기를 초석 삼아 건강의학 콘텐츠 분야의 다양한 장르 개발에 대한 중요성뿐만 아니라, 예비창작자의 지속적인 지원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선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