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남성의 성기능 질환 발기부전과 조루증은 남성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다. 보통 50대 이상 중년 남성들에게서 노화 현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인식되었지만,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발기력이 떨어지고, 조기 사정을 경험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비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지만, 20~30대층에서도 여러 심리적 요인으로 인한 성기능 장애 경험 비율이 차츰 늘고 있으며 남성 전 연령대를 아울러 그 심각성을 더하고 있는 남성 성기능 질환이다.

엎드려 있는 남성

문제는 적극적 치료의 자세로 병원을 찾는 남성이 얼마나 될까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남성들은 숨기고 감추려 한다. 남에게 쉽게 말할 수도 없고, 스스로 위축되고 자신감이 떨어지며 심하면 우울증 등의 더 큰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성기능 장애는 남성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다. 특히 기혼자들에게는 부부 사이를 위협할 수도 있는 결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남성 성기능 장애는 결코 잘못이 아니다. 그럴수록 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고 또 충분히 치료받을 수 있다.

병원을 찾기보다는 스스로 해결하려는 태도는 옳지 못하다. 자가진단을 통해 임의처방으로 치료방법을 찾는 것들은 대부분 잘못된 치료방법이다. 발기부전의 경우 정력제를 복용하여 해결하려는 남성들이 많다. 진단서 없이 불법으로 약을 구입하는 경우, 불법 정력제로 인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정력제의 기본 성분은 혈관확장제인데, 불법 정력제는 성분 자체가 기준을 초과하여 과다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다 복용시 두통, 구역질, 뇌출혈이나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이 외에 이런, 저런 방법이 좋다고 하더라 떠도는 불확실한 방법들을 무조건 믿어서는 안 된다.

발기부전과 조루증도 그 원인은 다양하다. 그 원인과 증상을 잘 파악하는 것이 정확한 치료로 이어질 수 있다. 또 복합적인 이유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치료 또한 그에 맞게 복합적 치료가 필요하기에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

조루증은 음경과 귀두의 민감함, 전립선질환, 발기력 저하. 심리적 요인, 장시간 금욕 등으로 나타나게 되며 그 중 음경과 귀두의 민감한 신경이 조루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 조루증 치료는 이렇게 민감한 신경을 절제하여 둔화시키거나 음경확대 등을 통해 감각을 저하시켜 조루증을 치료하게 된다.

발기부전은 혈관계 이상, 심리적 요인, 당뇨병, 고혈압, 스트레스, 등의 만성질환이 원인이 된다. 발기부전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 약물치료로 치료할 수 있다. 비교적 증상이 심하면 수술치료가 필요하며, 발기기능을 대신할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고, 발기기능이 완전히 상실된 경우에도 치료할 수 있다. 보형물에 이상이 없을 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여 큰 치료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장주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Smart tag : 발기부전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장주현 사진

장주현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