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하기 위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쓴다. 특히 머리카락이 부족한 분들은 나이보다 10살 이상 더 들어 보인다고 하기 때문에 모발이식 등 탈모치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모발이식 수술은 절개, 비절개가 있는 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수술을 선택하면 된다. 절개법은 뒷머리를 절개하는 대신 뒷머리의 밀도를 잘 보존하고 잘 분리하면 다량의 모낭을 이식 할 수 있다. 그리고 뒷머리를 잘 보존해야 2차 3차 수술을 할 수 있다.

웃고 있는 장년 남성웃고 있는 장년 남성

뒷머리는 모발이식 수술의 자원인 샘이다. 심는 부위는 보이기 때문에 의사들이 많이 신경 써서 하지만 정작 수술은 뒷머리를 보존하는 게 더 중요할 수 있다.

비절개 수술은 모낭단위로 한 모낭씩 뽑아서 옮겨 심기 때문에 시간이 단축되고 환자의 절개부담을 줄일 수 있다. 뒷머리 밀도가 나쁘지 않으신 분들에게 권한다. 앞머리 M자 탈모 등 비교적 적은 범위를 시술하는 데 적당하다

무리한 수술로 뒷머리를 엉망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대량모 이식의 경우 절개법과 혼용할 것을 권한다. 모발이식 수술을 한번 해서 끝내기 보다는 두세 번 시술을 통해서 완성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모발이식 수술 후 풍성해진 모발은 젊음을 되찾아 준다. 30~40대 승진을 앞둔 이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예전에는 보톡스, 필러 등이 주름을 잡아주고 여러 레이저로 피부톤과 탄력을 줬다면 요즘은 10분의 레이저로 눈가의 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주름제거 레이저는 간단하고 어떠한 이물질도 눈가에 넣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장점과 시술 후 바로 효과를 보며 일상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 = 임피리얼팰리스피부과 조보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보현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