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복근 만들기에 도전하며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수 년에 걸쳐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 본 경험은 남자라면 한번쯤은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다이어트 후 체중 유지가 쉽지 않듯 복근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 역시 마찬가지다. 복근 유지는 고사하고 모양을 만드는 것조차 중도포기 하기 쉬운데 복근을 덮고 있는 피하지방은 내장지방에 비해 감소가 어려운 성질을 가지는 까닭이다.

이런 이유로 요즘은 지방흡입을 이용한 복근성형에 관심을 갖는 남성도 늘어나는 추세다. 복근성형은 단순히 뱃살을 빼서 허리 사이즈를 줄여주는 기본 지방흡입술과 차이가 있다. 3차원적인 디자인을 통해 본인의 근육이 잘 도드라질 수 있도록 해주는 수술이다.

복근이 보이는 남성과 여성복근이 보이는 남성과 여성

이런 복근성형의 특성상 과체중인 남성보다는 표준 체중 범위이면서 운동을 해도 복근이 잘 드러나지 않는 남성이 받았을 때 효과적인 것이 복근성형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여러 광고에 의해 복근성형 효과를 잘못 알고 있거나 맹신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복근성형은 남자들의 로망인 식스팩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장점이 있지만 기존의 복근을 도드라지게 해줄 뿐 수술 자체가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자기관리를 통한 노력은 꾸준히 이어져야 한다.

복근성형 후 자기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전체적인 밸런스 때문이기도 하다. 복근성형의 기본 원리가 지방흡입인 만큼 수술을 진행하면 해당부위의 요요는 최소화되고 모양도 이상적으로 바뀔 수 있다. 그런데 자기관리 부족으로 다른 부위는 군살이 많고 비대하다면 전체적인 체형 밸런스가 깨지니 기형적인 느낌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복근성형을 고려하는 남성들은 식스팩을 갖고 싶다는 욕심에만 치우쳐 수술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그에 어울리는 몸으로 자기관리를 해나갈 의지가 갖춰졌는가를 돌아보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복근성형을 결심했다면 남성의 복근성형이 특화된 병원과 일반지방흡입수술 병원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남성체형수술이 별도로 운영되는 곳인지, 복근성형에 경험이 많고 노하우가 있는 집도의가 수술하는 곳인지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도 복근성형 부작용을 예방하는 길이니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수원점 장창식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창식 비뇨의학과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