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2009년부터 기업맞춤체조 보급을 진행해온 자생한방병원은 척추건강 캠페인의 범국민적인 보급을 위해 올해부터는 개인별 맞춤체조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운동부족과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랜 시간 일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만성화된 척추질환을 가지기 쉽다. 한번 발생한 척추질환은 쉽게 낫지도 않을뿐더러 걷지도 못할 정도의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어 평소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개인의 생활습관과 통증부위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운동을 해야만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체조체조

자생한방병원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개인별 맞춤체조는 자신의 성별, 연령, 생활습관, 평소 통증 정도에 따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체조를 구성해 제안해 준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제공되는 맞춤체조는 동영상을 통해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퍼가기 기능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체조 동작 시 운동효과와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설명해 체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인별 맞춤체조는 남녀노소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자생한방병원은 2009년부터 이철헤어커커를 시작으로 코카콜라, LG생활건강, 서울시교육청, 소방공제회 등 다양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맞춤체조를 보급해왔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현주 의학전문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