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그룹 신화의 전진이 쌍꺼풀 수술에 대해 직접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신화방송’에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전진은 슈퍼주니어가 꼽은 ‘신화 멤버로 태어난다면 누구로?’라는 설문에서 2위에 올랐다.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은 전진처럼 잘 생긴 얼굴이라면 성형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전진

이에, 전진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난 쌍꺼풀 수술이 아니라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무대에서 강한 눈빛을 위해 인상을 쓰다 보니 이마에 주름이 생겨 고민하다 안검하수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슈퍼주니어 멤버 신동 역시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지만, 일반 사람들이 잘 몰라 그냥 쌍꺼풀 수술을 했다고 한다고 토로했다.

이처럼 간혹 사람들이 쌍꺼풀 수술과 안검하수의 차이점을 모르는 경우가 있는데, 눈 성형과 관련된 두 수술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먼저 ‘쌍꺼풀 수술’은 미용목적이 주가 되는 수술이다. 작고 가는 눈은 쌍꺼풀 수술을 통해 크고 시원한, 또렷한 인상의 눈으로 개선할 수 있다.

쌍꺼풀은 눈을 뜰 때 피부와 연결된 상안검거근이 당겨지는 동시에 접히면서 생기게 되는데, 가로세로 폭이 넓고 쌍꺼풀진 큰 눈은 시원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게 된다. 즉, 쌍꺼풀 수술은 눈 뜨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을 특수실로 피부와 연결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에 반해 ‘안검하수 수술’은 치료목적이 주가 되는 수술이다. 눈꺼풀이 처져 눈이 제대로 떠지지 않는 안검하수는 안검하수 수술이 필요한 증상이다. 안검하수는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을 제대로 뜰 수 없는 증상을 말한다.

눈을 제대로 뜨기 위해 인상을 자주 찡그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인상을 찡그리면 이마의 주름도 같이 늘게 된다. 이런 경우 안검하수 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피부과 전문의는 “안검하수를 치료하기 위한 교정술은 눈꺼풀 안쪽의 근육을 절개하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 지방을 적당히 제거한 후 상안검거근을 강화시켜주는 수술을 한다. 수술을 통해 안검하수증을 개선하고 동시에 쌍꺼풀 수술까지 해 미용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글 =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서일범(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서일범 마블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