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미의 기준이 어려 보이는 ‘동안’에 집중되고 있다. 동안의 기본 조건에는 맑은 피부와 적당한 볼살, 또렷하고 부드러운 눈매 등을 꼽을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바로 티 나는 곳이 바로 눈 주변인데, 눈꺼풀이 처지거나 눈 밑 지방이 점점 볼록하게 튀어나오기도 하며, 눈 밑 주름이 생겨 더욱 나이 들어 보이고 인상이 어둡거나 피곤해 보인다.

눈 밑 지방과 주름은 하안검수술로 쉽게 교정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속눈썹 아래 바로 밑을 절개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지방주머니의 지방을 제거하기도 하고, 재배치하기도 하면서 볼록함을 없애기도 하며 늘어진 조직을 위로 당겨 팽팽하게 교정을 보기도 한다.

눈

또 요즘 젊은 층에서도 눈 아래가 튀어나와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이는 체질적으로 눈 밑 기름 주머니가 쉽게 늘어나거나 약해 발생할 수 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 늘어진 피부가 없이 지방만 불룩하게 튀어나온 경우라면 눈 속의 지방주머니를 제거해 간단히 교정할 수도 있다. 하지만 눈 밑이 인디언주름처럼 함몰되어있는 경우엔 눈가에 맞는 아주 미세한 지방입자를 이식하는 ‘좁쌀지방이식술’을 적용해 개선시킬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 수도 있다.

과거에는 하안검수술이 중년층에게만 관심을 받았지만 현대에는 젊은 층에서도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잦은 스트레스 등으로 다크서클과 눈 밑 지방이 튀어나와 피곤해 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가 있어 병원을 찾는 연령층이 늘어난 추세다.

하안검수술은 수술방법이 정교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택해야 하며 반드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글 = 집성형외과의원 한형일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한형일 한형일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