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세월의 흔적은 얼굴의 주름이 말해준다. 나무의 나이테처럼 진하게 남아있는 주름은 한번 생겨나면 더욱 깊게만 패일 뿐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아 많은 이들의 고민거리로 남게 된다. 20대 중반부터 도드라지는 주름은 예방이 최선이지만 빠듯한 생활형편으로 고가의 화장품을 쓸 수 없었던 우리 부모님 세대의 얼굴에는 자글자글한 주름이 한가득이다.

리프팅리프팅

젊게 살고 싶은 ‘동안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그 마음은 부모님 세대도 똑같다. 바람 잘 날 없고, 주름 잘 날도 없었던 부모님 얼굴, 잊지 못할 이색 효도상품을 찾고 있다면 바로 이 주름을 줄여드리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도 있겠다.   

주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절개수술과 비절개시술이다. 절개수술의 대표적 방법은 안면거상술로서 이는 주름성형수술 중에서도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술방법에 속한다. 늘어진 피부를 박리하여 귀 뒤 라인이나 이마 헤어 라인 부분으로 당겨주고 남은 부위를 절개한 후 봉합하는 방식으로 흉터나 부작용사례가 매우 적다. 안면거상술은 피부탄력과 주름이 심한 경우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수술 법으로 회복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만큼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반면, 절개방법을 선호하지 않고, 주름, 탄력, 이중턱의 보완 및 예방이 필요한 정도라면 녹는 실을 이용한 비절개 리프팅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녹는 실을 탄력이 떨어진 곳이나 주름이 많은 곳에 넣어주게 되면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생성을 유도하여 피부가 탄력 있게 리프팅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녹는 실은 특수의료용 PDO실을 사용하며, 녹아 없어지므로 이물감과 부작용이 적은 시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녹는실을 이용해 주름과 탄력을 잡아주고, 두둑한 이중턱은 윤곽주사로 불리는 리포트로핀 주사를 이용하여 지방분해 효과를 더해주면 V라인의 만족도가 높아진다. 

주름수술과 리프팅시술 중 어느 것이 더 적합할지는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판가름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글 = 위드미성형외과 이진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진석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