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평균 수명은 길어졌지만 그만큼 당뇨, 고혈압 등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유병’장수가 아닌 ‘무병’장수로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선 꾸준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겐 먼 얘기. 아파도 병원 갈 시간이 없어 참고 버티는 경우가 다반사며, 각종 스트레스로 수많은 질병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이다.

일도 건강도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매일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어플리케이션아이콘_엠하이닥/굿슬립/자연의소리어플리케이션아이콘_엠하이닥/굿슬립/자연의소리

어플리케이션 하나로 나만의 주치의를 만들어 병원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의사에게 상담할 수 있고, 불면증에 고생하는 직장인들에게 숙면을 선물해주며, 파도나 시냇물 소리와 같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면서 잠시나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스마트폰 주치의, mHidoc
iOS에서건강및피트니스분야1위_엠하이닥iOS에서건강및피트니스분야1위_엠하이닥
평소에 다니던 병원의 의사를 주치의로 등록해 건강에 대해 궁금한 점을 손쉽게 물어보고 병원 예약까지 원터치로 가능하다. 또 집이나 직장 주변의 병원을 질병ㆍ증상별, 진료과별, 테마별로 찾아주며, 개인마다 다른 건강관련 관심 콘텐트를 나만의 뉴스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의사와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엠하이닥은 건강의학포털 하이닥(www.hidoc.co.kr)을 운영하는 엠서클에서 만든 신개념 헬스케어 서비스로, 지난 6월 17일 출시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불면증이여 안녕, 굿슬립
지치고 피곤한 현대인들에게 깊은 숙면과 달콤한 낮잠을 선물해주는 앱이다. 낮잠과 밤잠을 잘 때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뇌파 사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자연의 소리도 들을 수 있어 숙면을 유도하는데 탁월하다.
Backpackr에서 개발한 이 어플은 iOS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유료 앱으로 가격은 $0.99이다.

▲각종 소음에서 탈출하자, 자연의 소리
파도와 시냇물 소리 등 고유한 리듬이 있는 소리를 제공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빗소리,숲소리 등 테마별로 구성해 효과적으로 명상이나 휴식을 도와주는 앱니다.
인사이트미디어에서 개발한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양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