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이제 더 이상 성형수술은 숨기고 싶은 나만의 비밀이 아니다. 이제 당당히 드러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런 인위적인 미의 기준들로 인해 오히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요즈음에는 이런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일환으로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인기가 많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리프팅 시술은 성형외과에서 두피 속에 작은 절개창을 내고 인위적으로 피부를 잡아당기는 수술이 주류를 이루었고, 무엇보다 절개가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리프팅을 고민하는 환자분들도 병원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았다.

눈을 감고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여자눈을 감고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여자

하지만, 요즘에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고, 효과도 좋은 시술들이 많이 등장하여 많은 분들이 비교적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시술을 받고 있다. 물론, 이런 실 리프팅 시술도 멍이나 실이 밀려나오는 증상 등 크고 작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치료임에는 확실하지만, 상대적으로 절개 수술로 인한 성형수술보다는 부담이 적은 것은 사실이다.

최근에는 PDO(Polydioxanone) 라는 소재의 실에 가시를 만들어서 리프팅하는 시술이 인기가 많다. 바늘에 가시가 피부를 잡아당기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이런 PDO실은 생체 내에서 1년정도 후에는 모두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실이 천천히 녹으면서 그 주변에 콜라겐 조직이 형성되는 것을 유도하여 지속적인 리프팅 외에도 맑은 피부, 부드러운 피부 결, 탄력적인 피부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실리프팅 시술은, 시술시간도 20분정도로 비교적 짧은 것이 특징이며, 마취연고만으로도 시술 가능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 많은 직장인과 30~40대 주부들도 선호하는 시술이다.

물론, 절개를 하는 리프팅 수술보다 결과적인 부분에서 보면 효과가 적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직접 병원에서 환자들과 상담을 해보면 인위적인 느낌보다는 자연스러운  “Natural Beauty" 를 추구하는 경향을 많이 볼수 있게 된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최근 트랜드에 가장 적합한 시술이 아닐까 한다.

<글 = 더블레스클리닉 윤효근 원장>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효근 의사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