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결혼정보업체가 미혼 남녀 554명(남녀 각 277명)을 대상으로 ‘결혼상대와의 혼전 성관계는 필수인가?’라는 설문조사결과 남성은 27.8%가 ‘그렇다’고 답하였지만 여성은 절반 이상인 57%가 ‘그렇다. 즉 필수이다’라고 답했다.

즉, 남성보다 여성이 더욱 적극적으로 혼전 성관계를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 필수적이다라고 하는 생각을 더 가지고 있다.

비뇨기과 의사로서 진료실에서 상담 및 진료를 해봐도 여성이 주도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발기부전이 있거나 조루 등의 성 기능이 떨어진 남편을 그냥 지켜보는 것이 아니라 “남편의 성 기능이 어떻게 하면 호전될까요?” “남편이 빠르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등의 적극적인 온라인상담뿐만 아니라, 남편과 직접 내원해서 성 기능에 대한 부부상담을 받는 여성들이 대단히 많아지고 있다.

오래된 경기침체로 인해서 늘어나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발기부전 남성은 더욱 증가하고 그러한 발기부전 남성을 주도해서 성생활을 유지하려는 여성들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침대에 엎드려 팔짱을 끼고 웃고있는 두남녀 침대에 엎드려 팔짱을 끼고 웃고있는 두남녀

발기부전 남편의 치료에서 여성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한 예로 남편의 성 기능 저하 때문에 내원하는 부부의 경우 여성이 지나치게 주도적이거나 적극적인 반면 남편은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경우에는 발기부전의 치료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를 종종 경험한다. 남성이 심리적으로 매우 위축된 상태에서는 음경혈류량의 저하 등으로 인해서 발기부전 상태가 지속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뜻하지 않게 발생한 발기부전으로 인해 남성은 수행불안을 겪게 된다. “다음에 또 안되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은 자율신경을 저하해서 계속된 발기력 저하를 초래한다. 상대 남성이 발기력 저하가 발생했을 경우에 파트너는 남성이 수행불안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명하게 대처하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이러한 파트너의 노력과 함께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치료도 동반되어야 한다. 발기력 저하가 발생한 경우 치료 없이 지내게 되면 더욱 증상악화 스트레스의 악순환을 되풀이하게 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법은 경구용 발기부전 약물복용법이다. 현재 여러 가지 경구용 발기부전 치료제가 나와 있어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

발기부전 남편은 여성이 어떻게 주도해서 치료하느냐에 따라서 크게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치료 효과를 반감시키는 결과도 나타날 수가 있다는 점을 여성들이여 명심하자!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