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Q. 평소 업무 스트레스가 심해 피로감이 심해서 내과에 내원했다가 고혈압 판정을 받고 혈압약 복용을 처방 받아 복용하고 있습니다. 복용 후 혈압은 120/80으로 유지 되고 있는데 문제는 제가 발기부전 증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발기부전 치료체 처방을 받아서 먹어도 무방할까요?

A. 복용중인 항고혈압제가 안지오텐신 길항제라면 다른 항고혈압제에 비해 비교적 성기능장애를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발기부전 증상은 혈압약과는 크게 관련이 없어 보이며 다른 심리적인 요인 또는 기질적인 요인에 의해서 유발되어, 그것이 대뇌에 기억되고 다음 성관계 시 발기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고민하는 남자고민하는 남자

일단은 발기유발제를 다시 처방 받아 충분히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약과 같이 복용해도 대부분은 무방합니다. 다만 가끔 혈압약과 상호작용하여 혈압을 정상보다 더 낮아지게 하는 경우가 있어 만약 저혈압 증상이 있다면 내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발기유발제 복용 시 고혈압약 복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심인성 발기부전의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해결이 안될 수 있기에 더욱 더 심한 스트레스에 빠지는 우를 범해서는 안됩니다. 즉 발기부전 발생 이후 가급적 발기유발제를 조기에 복용하는 것이 장기간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도움말 =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윤길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윤길 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