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V라인’을 갖고 싶은 마음은 여성이나 남성이나 다르지 않다. 좀더 젊게 보이려면 얼굴선이 중요한데, 턱에 지방이 많을 수록 나이가 많아 보이게 된다.

턱 부위는 혈관과 신경이 밀집되어 있는 부분으로 일반적인 지방흡입 방식으로 시술하기에 의사나 환자 모두 부담이 가는 부위이다.

남성의 경우 턱에 모근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아 여성보다 수술흔적을 감추기 쉬운 장점이 있으나, 여성에 비하여 지방조직이 단단한 경우가 많아 더더욱 기계적인 방식으로 턱 부위 지방흡입을 하는 것은 부담이 많다. 따라서 남성 턱 지방흡입은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비침습적이고 안전한 방식의 시술이 필요하고, 초음파를 이용한 지방용해방식의 남성 턱 지방흡입의 답이 될 수 있다.

남자의 턱선남자의 턱선

2~3mm의 작은 절개를 통해 초음파 발생 탐침(probe)을 삽입하고 발생되는 초음파로 지방세포에 공명현상을 일으켜 파괴하게 된다.

기계적인 방식의 지방흡입보다 혈관 및 신경을 잘 보존할 수 있어 수술 후에도 혈종발생가능성이 낮고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다.

수술시간은 보통 30~45분정도 소요되며, 턱 지방흡입 후 지방감소효과를 극대화하고, 중력을 받는 턱 피부를 잡아주기 위해 압박대를 24시간이상 1주일이상 착용하는 것이 권장되며, 이후에도 1달 정도는 압박대를 계속 착용해야 하나, 사회생활 등을 고려하여 야간과 수면 시에만 착용할 수도 있다.

초음파를 이용한 지방용해의 경우 기계적인 방식과 달리 지방 감소 효과가 2~3개월에 걸쳐 서서히 발생되기도 한다.

<글 = 트루맨남성의원 오세권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오세권 트루맨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