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풍부하고 긴 속눈썹은 여자들의 로망이다. 속눈썹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속눈썹화장술, 인공속눈썹 붙이기, 속눈썹 연장술 등 다양한 상품들이 시장에서 성업 중에 있다. 그러나 최근 언론을 통해서도 여러 차례 보도 되었지만 그 피해 사례가 계속 늘어나고 또한 심각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속눈썹 연장술이 전국적으로 성행하고 있는 데 이때 사용하는 접착제가 안과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는 보도가 있었는 데 이보다 더 흔하고 심각한 것은 속눈썹이 짧아지거나 빠져서 외모에 부정적 결과를 주기 때문이다.

속눈썹 뷰러를 하는 여성속눈썹 뷰러를 하는 여성

또한 속눈썹은 여러 가지 기능을 하는 데 빗물이나 땀이 눈으로 스며들어 쉽게 눈을 충혈시키고 피곤하게 한다. 무엇보다도 외모에 민감한 요즘 여성들에게는 깊은 고민거리가 아닐 수 없다.

모발이식술로 속눈썹이식을 하는 방안이 속눈썹 연장술로 피해를 본 여성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머리모낭세포 중 어린 모낭세포를 채취해서 속눈썹에 이식하는 시술로 없는 눈썹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 수술은 눈꺼풀에 이식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고 가는 모낭을 이식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하는 자체가 고도의 집중력과 기술이 요구되어 성공이 어려운 수술이고 수술케이스도 많지 않아서 속눈썹이식수술을 해본 의사를 찾기도 쉽지가 않다.

단점은 속눈썹이 계속 자라기 때문에 자주 다듬어 줘야 하고 속눈썹의 나오는 방향과 모양을 잘 잡아 줘야 한다는 것이다..

해리포터 영화에 등장하는 악당 볼드모트를 눈썹과 속눈썹 없는 얼굴로 표현한 것을 보면 눈썹과 속눈썹이 풍부하다는 것은 미를 추구하려는 여성들과 남성들의 당연한 열망이 아닐까 한다. 앞으로 모발이식 잘하는 곳은 속눈썹 이식 잘 하는 곳이라는 공식이 성립할 수 있다.

속눈썹을 붙이거나 연장을 하고 나서 제거를 할 때 더욱 세심하고 조심스러운 주의가 필요하다. 검증된 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며 자연 속눈썹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자연 속눈썹도 빗으로 빗어주거나 면봉을 물에 적셔 속눈썹 뿌리를 두들기며 마사지를 해 주면 굵어지고 길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풍성한 가을 모두가 풍성한 속눈썹을 가지게 되길 기대해 본다.

<글 = 임피리얼팰리스피부과의원 조보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보현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