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체중을 탈출하고싶습니다
키는 169에 몸무게는 51kg입니다
아직 건강검진전이라 다를수도있어요
제가 마른체형이라 살을좀 키우고싶어요
잠은 7-8시간은 꼭자고
아침은 새벽까지 일을하느라 잘 안먹는편이지만
점심하고 저녁은 꾸준히 비슷한시간에 먹고있습니다
운동은 요새 스트레칭으로만 하고있고
슬슬 근력운동같은것도 할려고 준비중이에요
운동이라도하면 체중이 조금이라도 늘까요?
또 체중증가하는데 좋은음식을 일고싶습니다
답변
Re : 저체중을 탈출하고싶습니다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체중 증가에 앞서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지 알아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는 그부분이 확인이 어렵지만 체중 증가는 소비에너지에 비해 섭취에너지가 지속적으로 많아지는 경우
체중 증가로 이뤄집니다.
활동양이 많은 경우에는 더욱이나 섭취량이 늘어야 체중 증가로 이뤄질 수 있습니다.
하루 3끼 식사 기준으로 섭취하는 경우 대게 체중 유지를 하게 되며 아침 식사를 거른 만큼 점심, 저녁, 간식을 더 섭취하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체중증가는 열량을 많이 내는 탄수화물, 지방 섭취량이 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음식 가리지 않고 일단 섭취량 자체를 늘려보시면 좋겠고 무작정 섭취로만 체중이 증가 되는 경우
체지방이 많은 표준체중, 과체중,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근력 운동 병행하여 건강하게 체중 증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