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시 한번 질문 드리네요. 바쁘신데 죄송합니다. 워낙 궁금한게 많아서 그럽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진에 보는거와 지금은 약 2달 가량 다되어 가서 약 2/3크기 정도가 없어지고 1/3정도 남았습니다. 이것을 제거를 안하고 계속 나둬도 사는데 지장이 없을까요?(아프지는 않습니다. 변도 잘보구요.) 계속 나두면 만성으로 가서 제거할 때가 되면 치료방법이 어려워 지지 않나요? 내치핵이 생겨 수술을 한적이 있는데 상당히 아프고 완전치유까지 한달넘게 걸리더라구요. 이 혈전성외치핵은 그렇진 않나요? 진료보신 선생님의 메모를 보니 수술할 필요는 없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운동도 하고 음주도 하고 스트레스도 받으면 작아진게 커질수도 있고 하니 찝찝하기는 한데 시간은 없고.. 에구 참 걱정입니다..^^ 늘 고맙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 질문드립니다.
유윤식
유윤식[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 입니다.

생활에 지장이 없으면 그냥 두셔도 상관 없겠습니다.
다만, 치핵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심해지기 때문에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더 심해진다고 해서 수술이나 회복에 아주 큰 차이가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치핵 수술을 하고 나면 상처가 아물기까지는 보통 6~8주 정도 소요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