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삶은계란과 계란후라이는 어떤 영양학적 차이가 있니요?
체중도 너무 낮고 몸이 많이 약해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삶은 계란이 아니어도 계란을 매일 먹기만 하면 될까요? 삶은 계란과 다른 조리방법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고싶어요. 또 체중 증가를 위해서는 어떤 식단이 적절할까요? 체중 감량이 아니고 증가입니다!
답변
Re : 삶은계란과 계란후라이는 어떤 영양학적 차이가 있니요?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선 삶은 계란과 계란후라이의 차이는 열에의한 변성, 그리고 기름이 들어가냐 안들어가는지의 차이이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는 계란 후라이를 드셨을때 기름흡수의 차이가 있을 수 있죠 .
하지만 그전에 계란을 드시려는 이유가 건강의 목적이라면 , 꼭 계란을 드셔야하는 이유가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
흔히 근력량을 키우기 위해 단백질 식품을 찾으시는데 그중 계란을 많이 찾게 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의 다른 영양소가 균형을 이루지못하고 있다면 우리몸의 대사능력이 떨어지며 즉 운동을 해도 근육합성의 효과가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근육이 수축이완을 하는데 필요한 영양소 , 그리고 근육을 합성시키기위한 영양소 및 환경 조건들이 모두 만들어져야 운동으로 건강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기때문에 체중증가를 원하신다면 3끼를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있는 현미, 쌈채소를 이용한 식사를 동일한 양으로 규칙적인시간에 식사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규칙적인 시간이 왜 영향을 주는 지 궁금하시죠 ?
말랐던 남성분들이 군대에서 살이쪄서 나오는것 보셨을텐데 이는 잘먹어도 해당되지만 규칙적인 생활이 함께 진행되었던 효과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