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달안에 최소7~10kg정도 뺄수있는 다이어트법이 있을까요?
1달안에 최소7~10kg정도 뺄수있는 다이어트법이 있을까요? 기숙사에 사는 고1 키는168 몸무계80이에요
답변
Re : 1달안에 최소7~10kg정도 뺄수있는 다이어트법이 있을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단기간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몸에서 체중이 감소될 때에 빠지게 되는 지방의 유형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은 보통 식단의 개선부터 시작하여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 배출로 부종이 빠지게 됩니다.
이 부종의 감량만으로도 초반 3kg 내외의 감량이 빠르게 일어나게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체지방 감량을 지방유형별로 내장지방 피하지방 셀룰라이트 등
개선 방법에 맞춘 식단과 환경 개선, 운동 병행이 필요합니다.
보통 남성분들의 경우 내장지방 유형의 체중 증가가 많이 나타나기 때문에
내장지방 감량에 효과적인 식단, 운동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식단에서 내장지방 감량에 중요한 포인트는 규칙성입니다.
매일 같은 식사 시간을 픽스해, 그 시간에 맞춰 식사를 챙겨주시는 것
그리고 매끼니 매일의 식사시의 식사량이 동일하게 하는 것부터 내장지방은 감량이 됩니다.
운동은 이 식단이 완벽히 이루어지셨을 때에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같이 적절히 포함시켜 2가지 운동 방법을 모두 활용해주시면서
지방 감량의 통로인 림프관의 순환을 돕는 스트레칭 운동도 함께 병행해 주시는 것이
단기간 체중, 체지방 감량 성공을 할 수 있는 방법의 운동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달안에 최소7~10kg정도 뺄수있는 다이어트법이 있을까요?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고객님의 몸에 따라 감량되는 속도도 다르답니다.
다이어트방법도 중요하기는 하나 , 내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인지
감량후 유지가 가능한 방법이지를 먼저 파악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
키에 비해 체중이 많이 나가시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없이 질문자님의 몸에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진행하신다면 전혀 불가능 한 것은 아니랍니다
다만, 그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해온 히스토리와 그동안 살을 찌게 만든 원인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살이찌는 원인부터 분석하고 몸에 맞는 솔루션으로 관리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단기간 체중감량을 위해서 무리한 다이어트 ,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지방이 타는 것이 아니라 근손실, 영양소 손실로 인해 요요를 겪으실 수 있답니다
내 대사능력에 맞는 식사량에 맞춰 건강한식단으로 내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수있는 식단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