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중관리에좋은음식
답변
Re : 체중관리에좋은음식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신체질량지수(BMI)가 약 23.83으로 과체중에 속합니다. 물은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 배설, 포만감으로 인한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여덞 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권장되며 보통 물은 천천히, 자주, 그리고 조금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식자 직전이나 도중에 물을 마시면 위 속의 소화효소와 위산을 희석시켜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식전 30분에 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으로 가벼운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빠르게 걷기, 달리기, 자전거타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의 근력운동을 통해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체중관리에좋은음식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160/61라면 적정체중까지는 -10kg정도의 감량이 필요한데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는, 고민하는 부위에서 체지방을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무게만 줄인다면 굶으면 되겠지만, 이는 근손실과 수분손실에 대한 우려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에너지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근육의 수축, 이완에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가 칼슘과 마그네슘이며
이는 현미나 콩 등의 잡곡류, 녹황색 채소, 버섯, 멸치, 견과류, 생오징어 등에 풍부합니다.
그래서 굶거나 대체식을 하는 것보다는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한식 기반의 식사를 추천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