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중 몇 주에 한번 라면이나 피자를 먹었을 때 다이어트를 포기한게 되나요..?
다이어트 중 몇 주에 한번 라면이나 피자를 먹었을 때 다이어트를 포기한게 되나요..? 그럼 약속도 외식도 잡지 말이야 하나요..? 몇 주의 한번은 자신이 원하는걸 먹어도 되지 않나요ㅜㅜ
답변
Re : 다이어트 중 몇 주에 한번 라면이나 피자를 먹었을 때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1주일에 한번씩은 보상으로 1인분정도 가장 드시고 싶은 것을 드시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라면이나 피자 등 밀가루와 염분 섭취가 많은 음식을 드시게 되면
몸에 독소가 생겨 부종이 많이 생기며, 특히 평상시보다 드신 칼로리가 높아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밀가루에 글루텐 성분이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중 몇 주에 한번 라면이나 피자를 먹었을 때 다이어트를 포기한게 되나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생기는 외식이나 심리적인 우울감 및 스트레스 등등의 사유로
식단이 바뀌게 되는 날이 생기시게 되실것입니다.
그런날 자책하거나 망한것이 아니라 바로 잡고 다시 돌아오시기만하면 충분히 개선하실수 있습니다.
지방이 만들어지는대 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시간 정도
20시간이내에 충분히 소비할수 있도록 운동 등의 관리를 진행하시면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이러한 부분이 자주 발생된다는것이면 문제는 영양소에 대한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샐러드, 원푸드, 닭가슴살,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 식단의 문제로 생기는
것이기에 제대로된 3끼식사를 바탕으로 진행하셨을때 가능한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