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식품을 먹으면..살들이 빠지나요.
다이어트는하고싶고
식사량을줄여야하는데
잘안되고...더군다나운동부족으로인해
운동을못하고있어요.
티비광고에서보면....소유...현하 다이어트식품이
나오던데...다이어트식품을 먹으면..살들이
빠지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는하고싶고식사량을줄여야하는데잘안되고...더군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식품들은 약이 아닙니다.
건강보조식품들로 다이어트를 할 때 보조적인 역할을 할 수 있지만 식사 내용이 좋지 않을 경우
그 효과는 미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의 식사 방법을 참고하시어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식욕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2) 식사구성은 복합탄수화물+단백질군+채소군으로 구성합니다.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쇠고기미역국+콩나물+두부부침+김치 소량
3) 간식은 하루 1회 정도,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카카오닙스, 차류, 단백질 보충제 등으로 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리터부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닌 체지방을 감량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섭취되어야 하니 꼭 3끼 식사를 통해 공급받아야 합니다.
3끼 모두를 섭취하면 살이 잘 안빠질 것 같지만 실제로는 체지방 위주로 잘 감량됩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시어 건강한 다이어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는하고싶고식사량을줄여야하는데잘안되고...더군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을 못 하고 계시군요!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려 보세요.
다이어트 식품들이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지만, 다이어트 식품들만 의지 하거나 큰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다이어트는 장기전입니다. 권장 감량 무게는 주 0.5kg 월 2kg이며, 신체에 무리 없이 또 요요 없이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기간을 길게 잡고 건강한 감량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체지방감량을 위한 운동]
운동의 경우 체중감량을 위해선 일 30분 이상, 주 4회 이상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빠르게 걷기, 줄넘기, 등산, 러닝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주 4일 이상 실천하시길 바라며, 웨이트 운동은 근육운동으로써 근육운동을 함께 할 때 체지방감량은 더욱 효과적으로 나타나고 탄탄한 신체라인을 만들 수 있게 하니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꼭 병행하셔서 건강한 체중감량을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수영, 등산, 줄넘기, 실내자전거 타기, 배드민턴 등
-근력 운동: 스쿼트, 런지, 플랭크, 크런치, 버피테스트, 계단오르기 10층 이상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이러한 운동 내용 외에도 어떤 운동이든 운동은 꾸준히 하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흥미를 붙이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보세요.
----------------------------------------------
만약 위의 내용을 실천하시기 힘들고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실천하세요!
▶▶매일 40분 이상 빨리 걷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