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시작해서 지금만큼 뺏습니다.
키 188 몸무게 96.2인 21살 학생입니다.
제가 1월에 140kg으로 다이어트 시작해서 지금만큼 뺏습니다. 요즘은 식단조절 안하고 먹고 운동만 해서 유지하고만 있는데 75kg까지 빼고싶어서 다시 하려합니다. 기존 식단은 너무 물려서 새롭게 하려하는데,
아침- 식사 대용 쉐이크+ 우유 200ml
점심 - 학식(집에서는 현미밥 1/3공기+삼겹살3줄)
저녁- 식사대용쉐이크+우유200ml+ 오이1개+닭가슴살200g+사과 1개
이렇게 먹어보려합니다.
올바른 식단인가요?
저번달 인바디와 쉐이크 성분표 올려봅니다
답변
Re : 키 188 몸무게 96.2인 21살 학생입니다.제가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아침- 식사 대용 쉐이크+ 우유 200ml->과일또는 고구마1개추가
점심 - 학식(집에서는 현미밥 1/3공기+삼겹살3줄)->현미밥1/2,삼겹살120g.채소반찬3가지-염분주의
저녁- 식사대용쉐이크+우유200ml+ 오이1개+닭가슴살200g+사과 1개->사과는제외,과당,당도높은과일 저녁x.닭가슴살80g제한->단백질은 1회섭취량 단백질함량30g이상섭취시 지방으로 전환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시작해서 지금만큼 뺏습니다.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운동도 함께 병행해서 다이어트 하시는 거죠?
칼로리 소모를 늘리기 위해 일상생활에서도 열심히 활동량을 늘려 보세요.
▶[일상에서 활동량 늘리기]
일상에서도 틈새운동을 통해 활동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어려워 말고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부터 꾸준히 챙겨서 하세요.
- 가까운 거리는 걷기
- 귀가길 동네 한바퀴 돌고 들어가기
-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 점심시간에 가벼운 산책하기
- 앉아있을 때 다리 운동하기
- 종아리 까치발 들기 등
----------------------------------------------
제 답변이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