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타구니 피지낭종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사타구니 피지낭종이 계속 재발하여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받은 곳은 여성의원이구요.

국소마취하고 의사쌤께서 수술을 하시더니 끝나고나서 부위가 꽤나 깊어서 (사실 잘 듣지를 못했어요 ㅜㅜ) 꼬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때까지는 괜찮았는데 병원을 나서고 집에오는길에 꼬맨부분이 아파요 ㅠㅠ. 바늘로 찌르는 듯이 아파서 (참을만 하지만 신경이 쓰입니다. 어떤 느낌이냐 하면 매복사랑니를 사타구니에서 발치한 느낌이에요 ) 꿰맨 곳을 보니 꿰맨 부분에서 계속 피가 나더라구요.

처방받은 테라마이신 연고를 계속 바르고 있기는 한데 원래 이렇게 아픈건가요? 피나는 것도 정상인건가요?

구글링을 아무리해도 피지낭종 후 통증이 있다는 후기를 못봐서 걱정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사타구니 피지낭종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심원섭
심원섭[전문의]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심원섭 입니다.
바소린낭종절제수술을 시행받으신 것 같은데요 부위가 깊고 크기가 컸으면 봉합부에 통증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시일이 지나고 봉합부실을 발사를 하게 되면 통증도 없어지실 것이니 진통소염제 잘드시고 기다려보시는 수밖에 없겠습니다 다만 통증이 너무 심하게 느껴지시면 수술하신 의료진께 여줘보시기 바랍니다 수술후 아무래도 위치가 움직임이 많은 부위로 너무 많은 움직임은 봉합부 통증과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