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취침전 3시간 물만먹어도 살쪄요?
SMART TAG : 건강증진
취침전 3시간 물만먹어도 살쪄요?
그때 아무것도 먹지않는게 좋다던데, 물도포함인가요?
답변
Re : 취침전 3시간 물만먹어도 살쪄요?그때 아무것도 먹지않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물은 대게 취침 2시간 전까지만 드시는게 좋은데, 이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기 보다는 늦은 밤 많은 물의 섭취는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수면은 다음 날의 식욕 조절에 영향을 주구요.
사람에 따라 대사 정도가 다르니 개인별에 맞추어 물 섭취량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아침 기상부터 주로 활동하는 낮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취침전 3시간 물만먹어도 살쪄요?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물만 먹는 다고 엄청나게 체중이 늘어나지 않습니다.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취침전 엄청나게 많은 양에 수분섭취는 수면에 방해를 주기 때문에 많은 양에 수분섭취는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