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출산 후 불어난 살을 빼지못해서 다이어트를 계속하는데도 예전에 했던 것만큼 쉽게 빠지지않네요.
일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육아를 하고 있는데요.
아이로 인한 몸의 피곤함 등의 이런 사유로 인해서 힘이들어 살이 빠진다는 해당되지 않구요.
먹는 식단은 아침에 쉐이크먹고 점심에 간단히 식사하고 저녁에 7-8시 사이 신랑 퇴근하면 꼭 같이 식사를 합니다.
가급적이면 밥은 안먹고 삼삼한 고기위주로 먹으려고 하며 운동을 어플을 보면서 30분가량 코어,유산소,근력운동을 같이 합니다.
다만 여기서 헬스를 다니는게 정말 효과가 있을런지..에 대한 물음입니다.
저는 헬스를 수없이 다녔지만...제가 제대로 못한탓이겠지만 효과를 거둔적이 없어서요ㅠㅠ 그래서 일찍이 포기합니다.
많이 걷고 빠르게 걷기를 좋아해서 헬스를 다니는 것보다 아침 식후 왕복 8키로 걷기 하고 점심 식후 또 걷기를 하려는데 이렇게 하는것도 괜찮을까요?
이렇게 되면 근력운동은 따로 해줘야하는거겠죠?
ㅠㅠ 뭔가 지식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많은 다이어트의 정보를 알지만 제게 맞는걸 찾긴 어렵더군요.
끈기있게 하고싶은 마음이 있으나 실행하고 보니 작심삼일 되고는 무언가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잘할수있고 잘하는 걷기운동만으로도 충분히 잘될수 있을까요?
도움을 주시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출산 후 불어난 살을 빼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먼저 아침, 점심의 식사를
한식 기반으로, 영양소 기반으로 해주시는 것이
더 필요해보이십니다.
아침과 점심의 영양소가 부족하다면
아무래도 저녁에 더 먹게되기도 하고
또 흡수가 빨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하시는 운동은 차라리 걷기를 하시되,
저녁보다는 늘어질 수 있는
아침이나 점심식사 두시간 후에 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해드립니다.
1. 식사를 아침, 점심 건강한 한식으로
밥과 반찬을 따로 드시기
2. 운동은 빠르게 걷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밤보다는 낮에 해주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개개인에 따라 몸에 환경은 다르지만, 출산후다이어트에서 후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시작 초반에 림프 순환이 잘 되는 몸의 환경을 만들어 부종을 내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걷기를 이용해도 충분히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의 운동 수행력에 비춰보았을 때에 체온이 상승되는 강도와 시간이 되는 운동 방향인가 입니다.
다이어트 운동을 할 때에는 식단의 구성과 식사 전후 운동 시간, 강도가 함께 맞춰 주어야 합니다.
질문자님이 올려주는 다이어트 정보 안에서 아침 쉐이크, 점심 간단히, 저녁 육류 섭취는
대사력이라 하여 먹은만큼 내 몸에서 소비해 내는 능력이 늦어지는 저녁 시간으로 갈수록 식사가 무거워집니다.
또한, 6시 반 이후로의 섭취는 하루내 먹은만큼 소비해내는 형태가 아닌 저장되는 형태가 될 수 있는 식사 구성이기에 시간 조정 또한 6시 반 이전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운동 효과를 잘 보기 위해서는 식사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하루 3끼 챙겨드셔주시는 식사를 매끼니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인 현미밥과 3가지 이상의 다양한 반찬으로 영양소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 운동은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식사 약 2시간 이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