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콜레스테롤 있어요. 복부가좀나왔어요
답변
Re : 콜레스테롤 있어요. 복부가좀나왔어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22.66으로 정상에 속합니다. 여성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이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 많이 분포하여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뱃살의 경우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은 물론 바르지 못한 자세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바른자세로 생활하며 과식, 폭식, 나트륨 섭취 주의 등의 식습관 교정을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요가, 필라테스, 수영, 스탭업, 스쿼트, 런지,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반신욕을 체온보다 높은 37~39도 전후의 물로 20~30분 정도 시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콜레스테롤 있어요. 복부가좀나왔어요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
▶[살 빼기 상식]
먼저 특정부위의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 몸에선 운동을 할 때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때, 특정부위가 아닌 몸 전체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를 골고루 사용하게 됩니다. 때문에 어떤 부위든 살을 빼고 싶으시다면 전체적인 체지방감량을 목표로 운동을 실천하셔야 하며, 살이 빠지길 희망하는 특정부위는 특정부위의 근육을 사용하여 신체라인을 잡아주는 근력운동을 꼭 함께 병행하셔야 합니다. 체지방 감량에 추천해드리는 운동은 중강도 이상의 유산소운동이며, 일 30분 이상 꼭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목표]
-1차 목표: 유산소 운동을 통한 전체적인 체지방 감소
-2차 목표: 복부 근력운동을 통한 신체라인 만들기
▶[뱃살을 빼기 위한 추천 운동]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러닝, 수영, 등산, 줄넘기, 실내자전거 타기 등
-복부 근력 운동: 윗몸일으키기, 크런치, 플랭크, 레그레이즈 등
-운동 강도: 숨이 차고, 약간 힘들다 라고 느낄 정도 (중강도 이상)
-운동 빈도: 일 40분 이상, 주 4회 이상
▶[뱃살을 빼기 위한 추천 운동 프로그램]
-빠르게 걷기 40분
-크런치 15회씩 3세트
-레그레이즈 15회씩 3세트
-플랭크 60초씩 3세트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변
Re : 콜레스테롤 있어요. 복부가좀나왔어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말씀하신 두가지 모두 해결하기 위해서는 음식 조절을 통한 체중감량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복부비만은 알코올, 당, 스트레스, 활동량 부족 등이 요인입니다.
식사와 간식에서 단당류 등의 단맛이 나거나 고탄수화물 식품은 없는지, 알코올 섭취 횟수와 양이 많지는 않은지, 활동량이 너무 부족하지는 않는지 등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탄수화물은 식사에서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혈당을 천천히 올려 포만감에도 도움이 되는 현미 등의 복합탄수화물군을 드시며, 이와 함께 항상 단백질군과 채소군을 항상 같이 드셔야 합니다.
알코올은 최대한 금주하도록 합니다.
복부는 식사와 활동량을 조절하시면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감량 효과가 큰 신체부위입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