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문의합니다
여자 키 163에 몸무게 63키로인데 기숙사생활중이라 평일오전엔 10시30분에 일어나서 아침을 안먹거나 몽쉘을 먹고 점심엔 일반식(편의점 또는 외식), 저녁엔 바나나2개와 구운계란1개를 먹고 하루에 만보이상 걷는데 몸에 무리가 갈까요?
답변
Re : 여자 키 163에 몸무게 63키로인데 기숙사생활중이라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내 몸은 쓰는 만큼 보충해주지 않으면
오히려 다이어트 후에 부작용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을 무작정 늘리기보단,
양질의 영양소를 보충해주시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한식 기반의 건강한 다이어트식단,
밥과 반찬, 그리고 쌈야채를 함께 드신다면
훨씬 빠른 감량효과까지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 문의합니다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현재 본인 체력 그리고 운동경험 등에 따라 무리가 갈 수도 있고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하시면 체지방 감량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다만 운동을 하실 때 어떤 운동을 어느정도의 강도와 빈도 시간을 투자하느냐에 따라 효과를 볼 수도 있고 못 볼 수도 있습니다.
걷기를 하실 때 천천히 걷기 보다는 빠르게 걷는 방법으로 진행하시고 단순히 걷기 보다는 파워워킹 형식으로 운동을 진행하시면 좀 더 운동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식이조절은 현재 기숙사 생활로 인해 힘든 점은 있겠지만 최대한 칼로리 높은 음식은 피하시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