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데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해야하나요?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데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해야하나요?효과 좋은 운동을 추천해주셨으면 합니다. 식습관도 바꿔야하나요??
답변
Re :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데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해 ...
강화수
강화수[운동전문가] 약수한방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강화수 입니다.
체지방 제거를 위해서는 유산소성 운동으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빠르게 걷기, 달리기, 싸이클 등)
하지만 유산소성 저강도 운동은 긴시간 대비 에너지 소모 효율성이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인터벌 형식으로 운동을 진행하게끔 하는데,
예를 든다면 400m를 기준으로 100m는 빠르게 뛰고100m는 걷고
다시 100m는 빠르게 뛰고 이런식으로 해주는 것입니다.
시간 대비 에너지 소모량이 높고 운동이 끝난 후에도 에너지 소모가 일어나기 때문에 효율적인 운동법 입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도 병행해주셔야 하며, 스쿼트나 런지 데드리프트등 다관절 운동 위주로 해주십시요.
또한 식습관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체지방 감소를 위해서는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량을 꼭 줄이셔야 하며,
간식이나 야식등도 최대한 멀리 해야 합니다.
식이7 운동3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
Re : 체지방을 줄이고 싶은데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해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체지방이 연소될 수 있는 몸의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열과 산소의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유산소 기반의 운동을 스트레칭 기반으로
병행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하신 후, 운동을 병행해주시는 것이
효율적인 체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지만
식사 두시간 정도 후에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