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중인데 음식먹는게 어렵네요 칼로리는1500이하로 먹으려합니다.
다이어트중인데 음식먹는게 어렵네요 칼로리는 1500이하로 먹으려합니다.
운동은 유산소30 근력30 유산소30으로 1시간30분정도해요.
음식은
아침은 바빠서 잡곡밥이랑 간단한 반찬(김이나 참치통조림 국)하나만 먹고
점심은 일반식으로 먹는데 현미밥 한공기 못되게 먹고 반찬은 일반집반찬 조금씩 덜어먹어요
저녁은 아침에 남은 밥 반공기+반찬하나 먹을때도있고 고구마우유에 갈아 마실때도 있고 삶은계란 2개정도 먹고갈때도 있습니다.
간식은 다이어트곤약젤리나 냉동블루베리 하루견과로 배고프면 다른간식 대처해서 먹구요.
저녁대신 단백질쉐이크나 다이어트쉐이크 먹어도 될까요?
아니면 저녁먹고 운동후에 먹는게 나을까요?
단백질 쉐이크랑 다이어트쉐이크 두개가 다른가요?
조언좀 해주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 음식먹는게 어렵네요 칼로리는 1500이하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다이어트식단 중, 드시는 음식을
조금 방법만 바꾸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간식을 아예 빼시고,
또 갈아먹는 우유나 삶은계란으로 대체하기보다
현미밥을 충분히, 세끼 모두 드시되
국물보다는 일반적인 반찬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다이어트식단으로 보입니다.
특히 질문자님은 공복을 느끼면
다른 간식을 드시게 될 수 있고,
또 양을 무작정 줄이게 되면 보상심리처럼
폭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세끼를 일정량으로, 다만 충분한 양으로
건강한 밥과 반찬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중인데 음식먹는게 어렵네요 칼로리는 1500이하 ...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운동을 몇 시 쯤 하시는 지요?
저녁시간에 하신다면 미리 먼저 식사를 가볍게 하시고 소화가 된 후 운동을 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단백질 쉐이크와 다이어트 쉐이크 둘다 보충제 입니다. 비슷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들어있는 제품에 단백질이 많냐 적느냐 차이 일 뿐 입니다.^^
운동은 지금처럼 꾸준히 하시면서 식단 조절 꾸준히 하시면 원하시는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처럼 꾸준히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