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좋은 탄수화물 함유된 음식이나 먹거리가 알고싶어요
나쁜 콜레스테롤 치수가 높게나와서
탄수화물음식 절제하기시작한지
5개월차
좋은 탄수화물 함유된 음식이나 먹거리가 알고싶어요
최근 4개월간 빵 ,면류 자제하고
(기존먹던거대비~80%정도 줄인거같아요)
100%다 한꺼번엔 못끊겠구~~~
시작한지 두달만에
기존56kg 에서 51~52kg감량
브로콜리 양배추 제철야채를 끼니때마다 꼭!!!
신경써서 먹고 ~전에비해 최근 잡곡량도 늘려
식사하고있어요
야튼현재
4~kg정도 빠졌어요
두달전부터는 52kg에서
머물러있네요
더빠지는건 원치않구요
일주일 최소4회~5회
저녁시간 과 주말 오후시간에
최소40분~한시간
걷기와 스티레칭 운동합니다
나이가있다보니 무조건 빠진다고 좋아할일만은
아닌거같아요
탄수화물중 좋은것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이렇게 나름 유지하는게 맞는걸까요?
답변
Re : 나쁜 콜레스테롤 치수가 높게나와서탄수화물음식 절제하기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복합당인 현미, 콩 등의 통곡류를 추천해드립니다.
특히 현미는 비타민B군을 많이 함유하기도 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더더욱 좋은 영양소 기반의 탄수화물입니다.
매 끼니 함께 드신다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시면서
건강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